FAQ

궁금한 항목에 대한 FAQ가 없으시다면,
1:1 상담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FAQ
[자주하는질문] 신용등급에 대해 알려 주세요.

신용등급은 브론즈 등급부터 VIP 등급까지 총 5개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등급은 회원님의 판매와 구매 점수를 더한 거래점수를 기준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을 인증하신 회원님은 거래 점수와 무관하게 사업자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아이템 거래 또는 게임마켓의 상품권몰에서 상품권 구매 시 거래 완료 1회당 1점이 부여됩니다.


브론즈 - 거래점수 5점 미만

실버 - 거래점수 5점 이상

골드 - 거래점수 51점 이상

플래티넘 - 거래점수 101점 이상, 최근 3개월 점수 5점 이상

VIP - 거래점수 301점 이상, 최근 3개월 점수 10점 이상

(플래티넘, VIP 등급은 두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자주하는질문] 물품등록시 무료아이템은 무엇인가요?

 - 물품 등록/상단UP 아이템 (1회=30원 [*일 10회 무료 지급])

게임마켓에서는 특정 몇 이용자들로 인해 무분별하게 물품 게시판이 도배되어 찾고자 하는 물품을 찾기 힘들어지거나,

판매 또는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등록했을 때 도배물품에 의해 뒤로 밀려나 노출되기 힘들어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물품을 등록 또는 상단UP할 수 있는 무료 아이템을 모든 회원에게 매일 10개씩 지급하며,

제공되는 무료 아이템이 소진되면 이후 물품 등록 또는 상단UP 실행시 1회당 마일리지가 30원씩 차감됩니다.

물품의 상단UP 방법은 물품을 수정하거나 물품관리목록에서 선택하여 직접 상단UP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주하는질문] 사업자회원 전환방법과 혜택이 어떻게 되나요?

사업자회원으로 전환시 판매금액 제한이 없어지며 판매자 인증마크를 얻게됩니다.


사업자회원의 전환방법은 [고객센터] > [1:1상담하기] > [기타문의] 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시에 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신청 후 영업일기준 1~2일내에 담당자 통화 후 심사가 완료되며,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위배되는 사업자는 사업자회원으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자주하는질문] 거래는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게임마켓에서 아이템거래시 거래금액은 제한이 없습니다.


단, 판매금액이 반기(1~6월/7~12월) 1,500만원 또는 연간 3,000만원 초과 시 부가세 신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에도 업으로 삼는 판매가 아닌 일반적인 개인 판매거래의 경우는 부가세 신고의무가 없습니다.



[자주하는질문] 판매자가 해킹머니(아이템)을 판매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의하신 내용은 게임사측 정지사유 답변 확인 후 처리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세 가지가 확인되는 게임사측 답변을 캡쳐하여 [고객센터] > [1:1 상담하기] > [거래사고신고]를 통해 파일 첨부 부탁드립니다.


▶ 게임사 계정정지사유 (예:해킹머니, 도용머니)
▶ 사고 물품이 이동된 날짜, 시간
▶ 문제 된 게임머니 수량


 판매자는 당사 이용약관에 따라 구매자에게 판매 물품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민, 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는 부분에 동의하였으므로 해킹물품으로 인한 피해 부분에 대해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는 해킹물품을 구매함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 보상을 받으실 수 있도록 담당자가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로 사고 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금거래가 불법이라 함은 각 게임사의 이용 약관일 따름이며 법적으로 절대 문제가 없습니다.

[자주하는질문] 여러 가지 사기 유형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해킹 게임머니(아이템) 구매]
판매자가 해킹/도용 아이템 또는 게임머니를 판매하여 구매자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제 3자가 물품을 가로채는 사기]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제 3자가 개입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기망하고 거래물품을 가로채는 사기입니다.
반드시 당사 홈페이지에서 상대방의 캐릭터명과 연락처를 확인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입금대기 사기]
물품 등록 시 연락처를 노출하거나 게임 내 또는 메신저를 통해 미리 약속을 하고 거래를 하는 경우 입금대기/거래대기 상태에서 물품을 인계하여 피해가 발생되는 사기입니다.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거래 진행 상황을 확인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을 이용한 문자사기]
물품 등록 시 휴대폰 번호를 노출시켜 게임마켓에서 발송되는 문자와 유사 또는 동일하게 거래금액이 결제되었다는 내용의 허위 문자를 발송하여 물품을 받아가는 사기입니다.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거래 진행 상황을 확인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유사 캐릭터를 이용한 사기]
구매자 또는 제 3자가 구매자 캐릭터명 또는 전화, 1:1대화함 상으로 확인 된 캐릭터명과 유사한 캐릭터명으로 판매자에게 접근하여 구매자인척 물품을 받아가는 사기입니다.
반드시 당사 홈페이지에서 구매자의 캐릭터명과 연락처를 확인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거래 완료 후 물품을 되돌려달라고 하는 사기]
게임상에서 물품을 인계한 후 판매자 또는 판매자와 유사한 캐릭터명 생성하여 거래물품에 문제가 있다며 게임내 채팅상으로 대화를 한 뒤 거래물품을 다시 받아 가는 사기입니다.
이미 받은 물품을 돌려달라고하는 경우 돌려주기 전에 [고객센터] > [1:1상담하기] 로 먼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질문]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거래 중 사기 유도가 되지 않으려면 아래 내용을 꼭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게임내에서 먼저 약속을 하고 거래 진행하거나 메신저를 통해 대화를 나눈 뒤 거래 하지 않습니다.


2. 거래가 신청되었다는 문자 메시지가 전송 되었다면 [내상점] > [판매(구매)내역]에서 실제로 거래중인 물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거래중인 물품에 기재된 판매자/구매자의 연락처로 통화를 하여 서로에 대한 확인을 합니다.


4. 게임상에서 물품을 교환 할 때 판매자/구매자의 캐릭터명을 다시 한번 확인 후 교환신청을 합니다.


5. 교환을 신청 후 상대편에 교환신청이 되었는지, 교환창이 띄워졌는지 거래물품을 올린 후 구매자에게 거래하려는 수량이나 물품이 맞는지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6. 만약을 대비해 교환 당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교환 당시 거래창과 완료창을 스크린샷 촬영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7. 물품을 받은 후 되돌려 주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을 지키지 못해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자주하는질문] 판매 수수료는 정말 무료인가요?

게임마켓의 안전거래 판매수수료는 매월 3회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수수료 면제 횟수는 매월 1일 초기화 되며, 판매 4회부터 거래금액의 2%~최대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 부과시 예시

ex)

3,000원 거래시 판매수수료 60원 (2%)

50,000원 거래시 판매수수료 1,000원 (2%)

1,000,000원 거래시 판매수수료 1,000원 (최대 1,000원)

[자주하는질문] 물품 등록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나요?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거래를 위해 등록하는 모든 물품에 거래등록 유지기간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물품은 마지막 등록 또는 재등록 후 15일 동안 유지가 가능하며, 15일 후 물품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단, 프리미엄물품 유료서비스의 이용시간이 남아있는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자주하는질문] 입금을 했으나 마일리지 적립이 안 되어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마일리지 충전 신청 후 선택하신 계좌에 정확한 금액과 성함으로 입금을 하시면 고객님의 아이디로 마일리지가 자동 적립됩니다.

보이스 피싱 및 제 3자사기 예방관련으로 충전 한 금액이 마일리지로 적립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입금 후 1~2분 이상 경과되어도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정확히 기재하여 [고객센터] > [1:1상담하기] > [충전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입금은행 :
2. 입금한 계좌번호 :
3. 입금자명 :
4. 입금금액 :
5. 입금시간(날짜,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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